대한민국 서울 출신인 마유미 로우 [mayumi lowe]
무대배우 부모님 밑에서 태어나 3살때부터 어린이로 공연활동을 시작하고
17살부터 본격적으로 음악을 시작하였다.

1983년 일본에와서, 하드 록, 블루스, 팝에서 활약. 타고난소질을가지고눈에띄게
숙달되어 그 활동의 폭은 장르를 넘어 뮤지션 주목 하는것으로, 재즈 음악가와의 교류가 늘어나면서 라이브 하우스에서의 활약이 늘어나게 되었다.

우연히 나고야를 방문했슬때 드러머,故 히노 모토히꼬씨에게 그 재능을 인정받아 도쿄에 진출, 도쿄에서 라이브 활동을 시작하고 많은 최고 뮤지션이 五十嵐一生,
大石学、山本剛、土岐英史、納谷嘉彦、俵山昌之、大隅寿男、竹下清志、石井彰、
金澤英明,石若駿、道祖淳平、岡 淳、加納樹麻、小濱安浩、Jay Thomas, 北川弘幸 등,
쟁쟁한 톱 뮤지션과의공연, 점차적으로 인기와 실력을내고, 젊어서 원숙미를 더한 가창력은 재즈전문지 스윙저널 (현 재즈 저팬)에서 실력파로서 높이평가되었다

1996년, 다이아몬드 홀에서 펄스트비기닝콘서트를 성공시켰다.

마유미로우의 포부는 머무르지 않고 1998년에는 뉴욕으로 건너가 재즈의 진수를 피부로 느끼고 자신의 스트레이트어헤드로 노래하는 창법에 자신감을가지고 귀국. 마유미로우의 무대에는 항상 많은 팬들이 몰려들게 되었다.

만반의준비를하여 2004년 첫음반, 『 It 's MyLove 』를 재즈의 명문 스리블라인드마이스에서 릴리스, 일본 전국이나 모국 대한민국에 투어를 각 지에서 환호를받어 지금도 전국라이브 하우스에서의 콜은 계속 되고 있다.

관례의 스윙 저널 지 (현 재즈 저팬)에 의한 독자 인기 투표에서는 매년 꾸준하게 순위를올리고, 2008년에는 마침내 톱10에 진입을 하며 명실공히 일본의 대표적보컬이 되었다.

활약이 눈부신 마유미로우는 2009년 봄【 What 's New 】에서 세컨드앨범을
발표하고 메저로 데뷔하는것이 정해졌스며, 현재보컬으로서 인기 절대의유명한 피아니스트 竹下清 (日野 皓正그룹에서 4년간 활동)를 맞이하여 마유미 로우의 새로운 매력을 새롭게 발견하기 위해 함께 격렬하게 일을 해내고 있다.
이 앨범은 한국어에서의 그녀의 오리지날를 포함하는 것으로서 기대를 가질 수 있다.

2009년 6월 27일 名古屋 블루노트에서 두 번째 앨범 콘서트를 성공시켰다.

2010년 6월 25일 豊田 시민문화회관 주최 JAZZ SUPER LIVE 콘서트를 하였다.

2011년 2월 4일 名古屋 블루 노트에 두번째 콘서트를 성공시켰다.

2011년 1월에서 온에아된 공립은행의광고음악을 담당 하였다.

2012년 12월 20일 東京[ K-pop는 「 5tion 」 & Jazz 합동 이벤트 i新宿페이스 ]의 콘서트를 성공 시켰다.

2015년3월25 일 What 's New에서 세번째 앨범 [IF YOU LOVE ME] 릴리스

2015년6월20 일 나고야블루노트에서 세번째 앨범콘서트